본문
한국외식문화진흥이 대학생 인턴 서포터즈 '맛집감찰크루' 를 모집함으로써 요식업계 소상공인 지원에 앞장선다고 발표했다.
대학생 인턴 서포터즈 '맛집감찰크루'는 요식업과 온라인 홍보 활동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한국의 요식업 문화를 지키고 홍보하는데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콘셉트는 젊고 트렌디한 방식으로 전국 요식업 자영업자의 성장을 돕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홍보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이에 더하여 소상공인들에게 취약하기 쉬운 최신 트렌드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맛집감찰크루'에 선발된 인원들은 조별 활동을 통해 주어진 과제를 수행한다. 이 수행에는 외식업 홍보 컨텐츠 제작, 블로그 발행, 외식업 트렌드 컨퍼런스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이 있다. 뿐만 아니라, 서포터즈 오프라인 총회에서는 마케팅 업계의 베테랑들과의 간담회도 준비되어 있다.
대학생 인턴 서포터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한국외식문화진흥 공식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와 지원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기업에서 이루어지는 실무를 배우는 귀중한 경험과 동시에 한국의 다양한 음식 문화를 알리는데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활동 혜택으로는 온라인 마케팅 커리큘럼 참석, 우수서포터 3인 선정, 서포터즈 수료증 발급 등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서포터즈들에게 부여되는 식사권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맛집을 방문하여 그들의 매력을 소개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한국외식문화진흥 관계자는 "Covid-19 로 인해 침체되었던 요식업계가 고금리와 경제 불황으로 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적극적인 온라인 홍보활동을 통해, 취약계층에 속해 있는 외식업계 소상공인들이 큰 도움을 받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맛집감찰크루’ 서포터즈 모집은 오는 11월 6일부터 11월 17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11월 2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3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한편, 한국외식문화진흥은 해당 활동과는 별개로 자체적인 'SNS 계정 관리 지원 서비스'를 론칭하여 요식업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과 인지도 상승에 힘을 쓰고 있으며, 분기별 우수영업점 선정을 통해 숨겨진 우수 업체들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한국외식문화진흥이 대학생 인턴 서포터즈 '맛집감찰크루' 를 모집함으로써 요식업계 소상공인 지원에 앞장선다고 발표했다.
대학생 인턴 서포터즈 '맛집감찰크루'는 요식업과 온라인 홍보 활동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한국의 요식업 문화를 지키고 홍보하는데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콘셉트는 젊고 트렌디한 방식으로 전국 요식업 자영업자의 성장을 돕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홍보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이에 더하여 소상공인들에게 취약하기 쉬운 최신 트렌드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맛집감찰크루'에 선발된 인원들은 조별 활동을 통해 주어진 과제를 수행한다. 이 수행에는 외식업 홍보 컨텐츠 제작, 블로그 발행, 외식업 트렌드 컨퍼런스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이 있다. 뿐만 아니라, 서포터즈 오프라인 총회에서는 마케팅 업계의 베테랑들과의 간담회도 준비되어 있다.
대학생 인턴 서포터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한국외식문화진흥 공식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와 지원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기업에서 이루어지는 실무를 배우는 귀중한 경험과 동시에 한국의 다양한 음식 문화를 알리는데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활동 혜택으로는 온라인 마케팅 커리큘럼 참석, 우수서포터 3인 선정, 서포터즈 수료증 발급 등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서포터즈들에게 부여되는 식사권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맛집을 방문하여 그들의 매력을 소개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한국외식문화진흥 관계자는 "Covid-19 로 인해 침체되었던 요식업계가 고금리와 경제 불황으로 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적극적인 온라인 홍보활동을 통해, 취약계층에 속해 있는 외식업계 소상공인들이 큰 도움을 받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맛집감찰크루’ 서포터즈 모집은 오는 11월 6일부터 11월 17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11월 2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3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한편, 한국외식문화진흥은 해당 활동과는 별개로 자체적인 'SNS 계정 관리 지원 서비스'를 론칭하여 요식업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과 인지도 상승에 힘을 쓰고 있으며, 분기별 우수영업점 선정을 통해 숨겨진 우수 업체들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출처 :
https://www.dnews.co.kr/uhtml/view.jsp?idxno=202311061058236250896